2014/05 5

제 122화 마릴린 먼로와 함께 한 일주일 - 기업가정신 문화센터

2014년 05월 28일 Entrepreneur's Diary #122#제 122화 마릴린 먼로와 함께 한 일주일 '마릴린 먼로와 함께 한 일주일'이라는 영화를 우연히 보았다. 콜린이라는 제 3 조연출의 관점에서 마릴린과 있었던 실제 에피소드를 그려놓은 작품이였다. 점심을 먹으려다 TV에서 마릴린 먼로가 나와서 봤는데, 그녀의 마력을 뿌리치지 못하고 그만 계속 감상하게 된 것이다. 극 중에서 내 마음을 후벼파는 대사가 있었다. 그녀와 사랑에 빠져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남자의 한 숨 섞인 말이였다. "일을 할 수가 없어.""그녀가 나를 짚어 삼키고 있어." 나는 그 말을 듣고 한 동안 숨을 쉴 수가 없었다. 누가 그녀와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있었을까? 영화를 보는 내내 숨 쉬기가 정말 어려웠다. 콜린은..

드랍박스 창업가 드류 하우스턴이 사회 초년생에게 들려주는 성공을 위한 컨닝 페이퍼 - 기업가정신 문화센터

2014년 5월 21일 Entrepreneurial Article 드롭박스 창업가 - 드류 하우스턴의 2013년 MIT 졸업축사 핵심 키워드 : 테니스공, 써클, 30000 1. 테니스공을 쫓아 미친듯이 달려가는 개처럼 자신만의 [테니스공]을 찾아라.2. 자신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좋은 사람들로 구성된 [써클]을 만들어라.3. 우리 인생은 [30000]일로 구성되어 있다. 인생을 흥미롭게 만들 수 있는 자유의 날개를 통해 보다 높게 날아가자. Excelsior!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

제 121화 상대가치와 절대가치 - 기업가정신 문화센터

2014년 05월 21일 Entrepreneur's Diary #121#제 121화 상대가치와 절대가치 (사진 : 영화'타이페이 카페 스토리' 장면 중 한 컷) 사람의 가치가 관계에 의해 정해질까? 니체의 주장에 의하면, 그렇다. 사람의 가치가 관계에 의해서 정해진다면, 그 가치가 매우 상대적이라는 것인데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관점에서는 일맥상통하는 듯 하다. 그렇다면, 인간에게 본질적인 고유 가치는?? 나의 가치가 다른 이와의 관계에 의해 정해진다면, 나란 존재 자체의 가치를 상당히 저평가하는 것이다. 관점에 따라 상대적 가치와 절대적 가치가 있을텐데, 나는 절대적 가치에 좀 더 비중을 두고 싶다. 존재 자체 만으로도 사랑받고 사랑할 권리와 의무가 있는 것. 그런데, 제품/서비스는 어떨까? 그리고,..

제 120화 자화상 그리기 - 기업가정신 문화센터

2014년 05월 03일 Entrepreneur's Diary #120#제 120화 자화상 그리기 요즘 나는 자화상을 그린다.순간과 찰나의 나의 감정에 집중해서 나의 모습을 그림으로 옮긴다. 그저 그 순간에 손에 잡히는 것으로 말이다. 내 모습을 그리다보면 내 감정에 보다 솔직해질 수 있어서 좋다. 그 순간의 감정에 말이다. 점차 나란 존재에 대해 깊이 있게 들여다 볼 수 있기도 하다. 자화상을 그릴 때 마다 조금씩 송정현이라는 존재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다. 나를 통해 나를 바라보는 것.나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것.자화상을 그리면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To see the world, Things dangerous to come to to see behind wallsto draw closert..

제 119화 행복의 나라로 가자 - 기업가정신 문화센터

2014년 05월 01일 Entrepreneur's Diary #119#제 119화 행복의 나라로 가자 (사진 : 나의 자화상, 나진기 작가의 전시회를 보기 전 슬픔에 빠진 나의 모습) 창업가는 어떠한 위기와 어려움 속에서도 끝까지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다.우리가 꿈꾸는 '행복의 나라'로 가자!! '행복의 나라'가 없다면 만들면 된다!! 내가, 네가, 우리가 꿈꿔왔던 행복이란 무엇일까?무엇이 우리를 그 길로부터 멀어지게 하는가? 비통하고 가슴이 먹먹한 나날들이 지속되고 있다. 나는 창업가다.'행복의 나라'를 만들자. 새로운 변혁의 파도가 오고 있음을 나는 느낄 수 있다.오늘 하루를 희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자. (사진 : 내 창 틀에 붙어 있는 메세지들, 대지자 불기망/나는 최고이며 최선이다) (Add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