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Travel■■■/#05 Italy(이탈리아)

[이탈리아 7일차] MAOTAI주 백금주 브랜드 총경리 천닝 인터뷰 컨텐츠 작성 -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송정현 Budher Song 2011. 5. 8. 20:18

2011년 04월 18일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TraBLog
#이탈리아 7일차
Maotai그룹 백금주 총경리 천닝 인터뷰 컨텐츠 작성 


천닝씨가 인터뷰 내용에 대해 궁금해하셔서 대신 원홍파 선생님이 연락이 왔었다.

그래서 부랴부랴 천닝 대표 인터뷰 글을 먼저 작성해나갔다. 그러나 참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 녹취 파일이 너무 음성이 들리지가 않는 것이였다. 또한, 통역을 해주신 원선생님이 한족이다 보니 발음이 명확하게 들리지 않아서 글을 작성하는데, 정말 어려움이 많았다.마이크 세팅을 천닝 대표쪽으로 돌려놓아서 그의 목소리는 쩌렁쩌렁하게 들렸으나 원선생님의 목소리는 워낙 소리가 작아서 그런지 알아듣기가 너무 힘들었다. 처음에는 2시간 분량의 녹취파일을 수십번도 더 들었으나..... 대신에 각종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그런 제약사항들을 극복할 수 있었다.

 

천닝대표와의 인터뷰가 가장 즐겁고 호탕한 인터뷰였던 것 같다. 그가 한국에 와서 함께 김교수님과 즐거운 술자리를 한 번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갑자기 김교수님이 보고 싶네. 건강하게 잘 계시겠지?? 언제 교수님을 한번 인터뷰해야하는데, 평생 내가 모셔야 할 은사님 중에 한 분이시다.)

 

그와의 인터뷰 내용의 일부부만 미리 공개하겠다. 

 

(천닝 대표의 최종 확인을 받아야 공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대상자 정보]

대상자 : 천닝

나   이 : 40세

직   책 : 총경리(사장)

회사명 : MAOTAI 백금주

분   야 : 주류, 유통

인터뷰 날짜 : 2010년 11월 8일 오후 2시

인터뷰 장소 : MAOTAI 백금주 회의실

인터뷰 인원 : 송정현

 

질의 응답

 

청년시절에는 어떤 학생이였나? 어릴 때부터 술을 좋아했었나? (웃음)

18살, 19살 때부터 술을 잘 마셨다.(웃음) 대학생 때, 기숙사 친구들과 마오타이(MAOTAI) 술을 처음 먹었는데, 어떤 친구는 토하고, 어떤 친구는 쓰러졌는데, 나는 아무렇지 않았다. 그 때 처음으로 내가 술을 잘 마시는 줄 알았는데, 내가 이렇게 이 술을 팔게 될지는 꿈에도 몰랐다.(웃음)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내내 백일장처럼 글쓰는 것도 늘 1등을 했었다. 교내 활동을 매우 열심히 참여했던 편이였고, 학생 간부로 활동도 했었다.

특히, 나는 의욕이 넘치고 낭만적인 청년이였다. 항상 생각하고, 무엇이든 해보려고 노력을 많이 했었다. 목표가 정해지면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열심히 노력했다. 대학교 때 전공은 중국 문학이였으나, 당시 중국 경제가 자유 시장경제가 도입되면서 사회 분위기가 크게 활성화되던 터라 나는 경제분야에 관심이 많았다. 사회에서 성공하고 싶다는 막연한 꿈을 가지고 있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Add Budher to your Linked-in / Facebook)


기업가정신 세계일주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Quest for Little Hero-

*Homepage : www.wet.or.kr
*Twitter : @wetproject / @btools
*E-mail : WET project / 송정현


CITI BANK 895-12006-267-01
송정현(기업가정신 세계일주)